불로초와 같은 양파 껍질 퀘르세틴 성분 – 당신의 냉장고에 불로초가 있다!

불로초가 당신의 집 냉장고에 있다면 어떨까요? 그 불로초는 바로 양파 껍질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입니다.

중국의 진시황은 영원히 늙지 않기 위해 불로초를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하죠. 하지만 그 불로초를 찾지 못하고 결국은 허무하게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우리도 한 번쯤은 불로초의 전설을 듣고 찾아나서는 상상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불로초가 바로 우리집 냉장고 안에 있었답니다!

갈색의 양파 껍질은 냉장고 속의 불로초

어디서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양파는 그 식감과 맛 때문에 필수적인 식재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철분 등 영양성분도 풍부하여, 생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간장에 절여서 먹기도 하죠.

그렇지만 양파를 덮고 있는 갈색의 얇은 양파껍질은 드셔본 적이 없을 겁니다.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데다가, 종이같은 식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얇은 갈색의 양파 껍질에 엄청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양파보다 그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케르세틴(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그것입니다.

이 성분에 대해 알아본다면 양파 껍질이 불로초나 다름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양파 껍질의 핵심, 퀘르세틴 성분

케르세틴(퀘르세틴)은 양파나 아스파라거스, 크랜베리, 사과, 시금치 등에 널리 분포하는 성분입니다. 그 중에서도 양파 껍질에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무해하게 바꾸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양파에도 퀘르세틴은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껍질에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파껍질을 따로 모아서 차로 우려마시면서 이 퀘르세틴 성분을 섭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차를 끓여 마시기가 쉽지 않을 때에는 보충제(양파껍질 가루) 등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퀘르세틴의 5대 효과

퀘르세틴을 왜 불로초 성분이라고 할까요? 퀘르세틴은 다음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1. 항산화 작용: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도 하지만, 노화를 촉진합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이러한 잔여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2. 항염작용: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정상세포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염증이 다시 활성산소를 만들어내죠. 퀘르세틴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암의 억제와 예방: 퀘르세틴은 암세포와 같이 비정상적인 세포증식을 막습니다. 암세포로 향하는 영양분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 고지혈증 환자가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줄어듭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이를 통해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알러지 완화: 퀘르세틴 성분은 알러지 증상을 완화시키고, 기관지염이나 알러지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퀘르세틴의 경우,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섭취하면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보충제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속의 불로초, 양파 껍질

항산화, 항염 등 다양한 형태로 노화를 방지하는 퀘르세틴이 풍부한 양파는 사계절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죠.

보통 버려버리는 양파의 갈색 껍질을 모아서 깨끗이 씻고 차처럼 우려 마신다면 우리는 더욱 쉽게 퀘르세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양파 껍질로 이런 효과를 얻는다면, 가성비 좋은 불로초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껍질 양파를 살 수 없는 경우에는 퀘르세틴 성분의 보충제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강을 잘 챙기는 여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